속초 물회 맛집 영금물회식당 + 유명관광명소 영금정

2020. 6. 30. 15:23Eat/Restaurant



영금물회식당
구글 평점- 4.2 (현재 2020.06.30 기준) 리뷰 159개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43
운영시간 : AM 10:00 - PM 08:00 
주차 : 근처 길가 주차


속초여행으로 왔는데 초여름이라 덥기도 해서 시원하게 먹을수 있는 속초물회를 찾아가보았다.

구글 평점으로 4점대인 속초물회 식당이 많이 있긴했는데 속초영금물회 바로 옆에 속초 유명관광명소인 영금정도 위치 되어 있길래 밥먹고 산책하기 딱이다 싶어 여기로 방문을 했다.

영금물회식당 내부 좌식도 있고 그냥 앉는데도 있음

들어오자마자 사장님께서 엄청 친절하게 맞이해주셨다. 이때가 이른 점심시간에 방문을 해서 사람도 없어서 나이스하게 매장내부를 언능 찍었다. 자리는 좌식도 있었고 그냥 앉는데도 있었다. 나중에 먹고 잇을때 점심시간때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을 해서 깜짝 놀랬다.

영금물회식당 메뉴판

영금물회식당 메뉴판이다 각 물회마다 어떤 해산물이 들어가있는지 상세하게 적혀 있어서 좋았다.

우리는 세꼬시물회 두개를 주문을 했다. 이때 사장님께서 못먹는 해산물이 없는지 상세하게 물어봐 주신다. 보니까 못먹는 해산물이 있으면 그 해산물을 빼고 다른 해산물을 더 넣어주시는것 같다. 

나는 워낙 해산물을 좋아해서 못먹는 해산물이 없는데 다른 해산물을 더 먹고 싶으신분은 빼고 다른걸로 더 달라고 하면 좋겠다. 

아 그리고 물회를 주문하고 나서 물회랑 같이 먹을 국수아니면 밥 둘중 어떤걸로 줄지 물어봐 주신다.
물회는 역시 국수가 맛있다.

영금물회식당 기본반찬 

기본반찬들이 5개 정도 나온다. 다 맛있었는데 특히 명란젓과 애호박이 정말 맛있었다. 

세꼬시물회 해산물이 짱많다.

세꼬시물회에 해산물이 정말 많이 들어가있다. 그리고 여기에 물회국물을 따로 주시는데 먹을만큼 국자로 퍼서 넣으면 된다.

물회국물도 맛있었고 물회안에 들어가 있는 해산물들도 다 맛있었다. 세꼬시는 쪼끔만한 물고기라서 먼가 회로 먹을때 조금만한 가시들이 달라붙여 있어서 먹기 되게 불편하다고 느꼈었는데 생각보다 가시들이 없다고 느낀것 같다. 물회가 맛있어서 그런가

영금물회식당에서 물회를 시원하게 먹어서 쫌 매장안에 있을때 춥다고 느꼈었는데 나오니까 적당하게 시원했다. 이때 날씨가 엄청 더웠었다.

영금정 다리

 물회를 다먹고 근처에 있는 속초관광명소라고 불리는 영금정으로 갔다.

평일이라서 사람이 별로 없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다리위로 올라가니까 바람이 장난아니게 불고 바다 바람이라서 그런지 엄청 시원했다. 

영금정다리에서 바라본 옆에 바다? 

역시 강원도라서 그런지 바다 물이 되게 맑았다. 거의 바다밑이 다보였다. 

그리고 바로옆에는 해산물시장? 같은 곳이 있었다. 그리고 여기 오면서 봤는데 밖에서 먹을 수 있는 해산물 포장마차?도 있었던것 같다. 

영금정

다리 위에서 사진을 많이 찍고 싶었는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카메라가 날라갈것 같아 잘 못찍었다.

 

영금정 아래 바다

속초 물회도 맛있게 먹고 바로 옆에 영금정가서 시원하게 바다를 보면서 바닷바람도 맞으니 정말 좋았다. 더운 날씨였지만 영금정 위에서는 시원한 곳이였다. 나중에 더위피하러 여기와도 좋을것 같다. 

물회도 맛있게 먹었고 바로 옆에서 여름을 피할수 있는 시원한 곳도 있어 좋았던 먹방코스 였던것 같다.